생활의달인 보면 참 존경스러운 분들이 많습니다. 사람사는게 다 똑같을거같은데 절대 그렇지 않더라구요!
달인들 보면 정말 물하나 밥알하나하나에 정성이 가득합니다. 저도 이를 본받아 블로그에 글씨 한자한자
공들여 적어야 겠다는 굳은 작심삼일의 마음이 생깁니다! 암튼 달인집들은 꼭 찾아가볼만 하니 종종 포스팅할게요 ㅎㅎ
오늘 생활에 나온 김밥과 만두는 정말 예술작품이었어요.달인들 존경스럽습니다!
그럼 한 곳씩 소개할게요
1. 김밥의 달인
오선모 (女 / 61세 / 경력 30년)
<마약김밥>
전주시 완산구 효자동 1가 572-14
☎ 063-221-3057
<출저:NAVER TVCAST>
아침 10시, 대부분 김밥집 장사 시작할 시간인데요 .
이 집은 예약 안했으면 10시에 와도 이미 김밥SOLD OUT 그 이후에도 계속 사람들이 찾아오지만 김밥이 없다는 말만 되풀이하는 달인!
도대체 아니 김밥이 얼마나 맛있길래 이렇게 끊임없이 사람들이 몰려오는거죠?! 정말 궁금합니다 !
들어가는 재료를 대충 보자면, 당근, 달걀지단, 단무지 정도가 보이는데요 ㅎㅎ 참 평범함으로 엄청난 맛을 내는 달인의 김밥! 비법이 뭘까요
제가 방송을 보고 비법을 다 본 장본인입니다만....ㅎㅎㅎㅎㅎ 비법은 정말 '장인의 정신으로 한땀한땀'이었습니다.
매일 새벽 1시에 일어나는 달인, 밥짓는 물부터 소금까지 모두 정성이 들어가지 않은 곳이 없습니다.
콩나물 삶은물이 들어간 밥, 현미(?)같은 거랑 쌀뜨물이랑 소금이랑 섞어서 반나절 끓여 직접 빻아 만든 소금.....ㄷㄷ
당근에 들어가는 참기름에 넣어 압력밥솥에 찐 마늘 등 ㅠㅠ 정말 정말 너무 먹어보고싶었어요!
매일 하루를 최선을 다해 열심히 살아가는 오선모 달인 정말 존경스럽습니다 ㅎㅎㅎ
2. 만두의 달인
쨩만 (女 / 50세)
<구복만두>
서울특별시 용산구 남영동 3-4
☎ 02-797-8656
<출저:NAVER TVCAST>
한국에서 남편과 너무 가난한 생활을 했던 쨩만 달인, 사실 쨩만 달인의 가문은 중국에서 '200년 전통 만두의 비법'을 가지고 있는 집안이었습니다.
하지만 복병이 있었으니..... 그 비법은 오직 '장남'에게만 전수된다는 사실!!!!
한국에서 너무나 어려웠기에 ㅜㅜ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제발 비법을 알려달라고 한 쨩만 달인! 그리고 마침내 그 비법을 얻어내게 됩니다 ㅎㅎ
500만원으로 어렵게 시작한 장사! 지금은 드디어 빛을 발하고 있는데요
조미료가 많이 들어간 음식만 먹으면 배아프다는 사람도, 냉동만두는 먹지도 않는다는 사람도 모두 <구복만두>만 먹으면 너무 맛있다고 합니다!
재료 하나하나 믹서기로 갈아쓰면 편하지만 맛을 위해 자신의 칼로 일일이 다지고, 만두피 , 만두물, 전분물 하나 정성들여 만들지 않는 부분이 없습니다!
쨩만 달인의 남편도 처음엔 '이게 맛있을까'라고 의심했는데, 먹어본 뒤엔 깜짝 놀랐다구 하네요 ㅎㅎ
어려운 사연과, 그리고 잘된 모습을 보니 정말 제가 다 뿌듯합니다 ㅎㅎ
앞으로도 만두집 번창하시길 바라며
저도 꼭 갈게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