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이야기

[남대문돌솥]우정식당/아는사람만 아는 비밀의 맛집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첫 포스팅입니다 (두근두근)

 

알찬 콘텐츠로 블로그를 열심히 채워나가겠습니다!!!

 

 

그럼 시 ~작

 

 

 

저는 2010년에 잠깐 3개월정도 남대문시장에서 알바를 한 적이 있어요. 난생처음 도매도 해보고 생각보다 시장이라는 곳이 다채로운 곳이더라구요!!

 

그래서인지 참 기억에 많이 남아요.... 추억 1순위랄까요!?

.

.

.

.

.

.

.

.

.

.

정답:아니요ㅎ(단호) 

 

사실 진짜 기억에 남은건 따로있어요

 

첫날부터 마지막날까지 저에게 감동을 선사했던 그것 !

 

돌솥비빔밥부터 된장찌게까지...평범한 메뉴로 평범하지 않은 맛을 내는 남대문의 맛집들 이에요   

 

제가 지금까지 먹던 음식과는 차원이 다른 맛의 신세계!!!! (물론 사장님이 이미 검증된 집에서만 시켜주심)

 

 

 

그 래 서!

 

몇년이 지난 지금도 그 맛을 잊지 못해 '남대문 먹거리 포스팅'을 시작하게 됐어요

 

제가 알던 맛집을 소개하고, 몰랐던 숨은 집도 파헤쳐볼까 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포스팅 시작할게요

 

 

 

 

 

 

 

 

 

 

 

 

 

 

 

이번에 소개할 집은 남대문에서 돌솥의 신세계를 알려줬던 식당이에요. 상인들에게는 정말 유명한 집이나, 일반 분들에게는 생각보다(?) 많이 알려지지 않습니다 ㅎㅎ

 

 

 

 

[알바 첫 날]

사장님 曰 귤아 돌솥먹을래? 칼국수? 된장찌게? 뭐 먹을래 뭐먹고싶니?

나 曰: 저 돌솥이요!!  

사장님 曰: 그럼 우정식당에다가 시키렴

나 曰: 네!!!!

 

 

 

 

 

 

 

 

 

오늘도 그 맛을 잊지 못하고 우정식당에 갑니다 ~ (룰루)

 

 

 

 

길이 복잡해 지도로 표시해놔도 찾기 힘드니 + 사진도 첨부할게요

 

 

 

 

 

 

 

 

여기는 남대문! E동 수입상가 입구(지도에 파란색으로 표시해놓음)가 보이면 맞은편 골목으로 들어갑니다

 

 

 

 

 

 

 

 

 

골목 안으로 쭉~ 들어가 화장실 표시가 보이는 골목으로 우회전 하세요

 

 

 

 

 

 

 

 

쭉 걸어들어가니 지도에 노란색으로 표시해놓은 우정식당이 보이네요 !

 

 

 

 

 

 

 

내부는 참 시장스러워요ㅎㅎ  아주머님들이 많이 오시는지 정수기 위에는 믹스커피가 마련돼있고요 정리된 듯 하면서 부산한 느낌을 줍니다.

저는 3시쯤 갔기 때문에 손님은 얼마 없었지만 점심때 엄청 바빴는지 아주머니 세 분이 모두 설거지를 하고 계셨어요

 

 

 

 

 

 

 

메뉴를 시킵시다! ㅎㅎ

먹어본 메뉴는 돌솥류에요!  일하던 곳에선 돌솥=우정식당이라는 공식이 있을 정도로 돌솥은 이집에서만 시켰답니다

야채참치, 참치김치, 등 돌솥 종류도 참 많습니다만 제가 즐겨먹은 돌솥은 '낙지돌'인데요

남대문은 수산시장이 아니다보니 왠지 낙시보단 야채나 참치쪽이 메뉴로 더 끌리는 느낌을 받으시겠지만, 이 집의 낙지돌을 한번 먹어보면 그런 마음이 들어가요   

 

 

낙지돌: 7,000원 주문!

 

 

 

 

 

메뉴를 시키니 밑반찬이 나오네요 ㅎㅎ

 

 

 

 

 

 

 

 

 

 

 

 

(휴대폰 카메란데 내심 잘나와서 뿌듯ㅎ)

점심시간을 좀 지나서 갔더니 국은 좀 차가웠지만..ㅋ 반찬은 간도 맛고 먹을만 합니다. 특히 참기름향 솔솔나는 콩나물을 제일 많이 먹었네요!

 

 

 

 

 

 

 

 

드디어 돌솥이 나왔습니다!!!!!!!! 몇년만에 다시 먹는거라 사실 좀 긴장했었는데.. 낙지가 예전보다 조금들어가면 어떡하지... 양념맛이 변했으면 어떡하지....별로면 어떡하지...ㅜㅠ

제 걱정을 한번에 날려주는 비주얼로 등장합니다. 위에 빨간양념 뭍은 낙지가 수북합니다(야호)

 

 

 

 

 

 

 

 

어디서 낙지덮밥 많이먹어봤지만 이렇게 통통한 낙지를 넣어준곳은 이곳이 only one 유일합니다. 가까이서 사진을 찍으려하니

 

 

 

 

 

 

 

 

렌즈에 김이서립니다. 그래도 잘 보이시나요?(포샵했으니깐요ㅋ) 여기가 수산시장인가 착각할정도로 통통한 낙지를 넣어주십니다. 물론 낙지 양도 많구요

 

 

 

 

 

 

 

 

밑에 부분은 누룽지 생기게 놔두고 위에 부분만 살짝 비벼서 먹습니다. 아삭아삭 씹히는 야채들과 양념이 잘배인 당면의 궁합이 잘 맞네요. 낙지의 풍부한 육즙과 특유의 부드러움이 더해지네요

아 근데 아 2%부족.. 뭘까요 뭐가부족한거지

.

.

.

.

.

.

.

정답: 바삭바삭함 부족!

 

 

 

 

 

 

아 드디어 누룽지가 생겼군요!(2~3분 소요) 같이 먹어야 겠습니다 ㅎㅎㅎㅎ 쁠러스 10점!

 

 

 

 

 

 

 

 

아삭아삭한 콩나물과 야채, 양념이 잘 배인 당면이 감칠맛을 더해주며 육즙이 풍부한 낙지는 부드러움을, 누룽지는 고소함을 선사합니다! 정말 최고의 궁합이네요!

맛이 변하지 않았을까 고민했던 제 자신이 부끄러워집니다......ㅎ ㅎ 저보다 나이가 많은 식당일지도 모른다는걸 간과했네요! 오랜 맛집은 역시 다른가봐요

 

 

 

 

참고로 이집의 다른메뉴들도 꽤 맛있다고 합니다! 역시 한 메뉴가 맛있는데 다른 메뉴가 턱없이 맛없을리는 없겠죠?!

양도 진짜 괜히 시장인심이란 말이 있는게 아니란걸 증명하는 듯 매우 많이 주십니다 ㅋㅋㅋㅋㅋ배터져요

 

 

 

 

 

 

 

 

다음번에 남대문의 대표 명물! 호떡집을 포스팅하겠습니다